해당회차는 네이버블로그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회차를 보시려면 네이버블로그로 오세요!
↓
바로가기
대전에서 올라올땐 경기광주ㆍ하남선으로 올라가보려 했으나
서울경부선이 똥양 폐차장이라는 소식을 듣고 고별시승도 해볼겸 바로 서울경부로 예매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대전복합선 우등차량은 청소년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성인요금으로 내고 이용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고별에선 조금 떨어진 12년식 노블이 당첨되었습니다.
10년식 노블은 바로 전시간대 일반 차량으로 서울로 올라갔고, 11년식은 나올 기미가 안보이던...
뭐.. 그래도 좋습니다. 12년식도 언제 갈지 모르는 연식이기도 하니깐요.

차량시트는 스피커형 우등시트였습니다.
저번 속리산고속때와는 다르게 볼륨 업 버튼을 빼곤 스피커가 작동을 하더군요.

3줄 승무사원이 안전벨트 착용을 당부후 1자리 남기고 1분일찍 출발합니다.
EBL방송을 틀긴 했으나, 볼륨을 0으로 낮추고 튼지라 또 영상촬영에는 실패했습니다.
결국 방송을 정식으로 들어볼거면 동양을 한번 더 타야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다시탈때도 구형차였음 좋겠네요.

1시간동안 놀고먹고했던 대전시내를 벗어나 고속도로에 오릅니다.

전용차로 없이도 막히질 않아 100을 유지하며 경부고속선과 나란히 달리는구간에 도달했습니다.

드디어 전용차로에 진입했습니다.
이제 이버스는 반포IC로 고속도로 구간을 마무리할때까지 전용차로로 쭈욱달리게 됩니다.

신탄진IC를 지나 경부고속철도 바로옆을 달립니다.
우리의 버스는 열차도, 버스도 없기때문에 103풀악으로 전용차로를 달렸습니다.

내리막버프인지는 몰라도 105까지도 속도가 나긴 했습니다.
물론 105이상은 나지 않았으니, 이게 최대였네요(...)

아까 최대라는 그말 취소하겠습니다ㅌ

청주IC를 지날때쯤 저는 그물망에 무언가가 걸려있다는걸 발견합니다.
뭔가 해서 보았더니 동양고속 사보 스위트더군요.

청주IC에서 검은 매연을 내뿜으며 오산.수원행 삼흥고속의 그린필드가 들어오더군요.
사진만으로도 느껴질정도인데 실제로 보면 정말 부담스럽습니다ㅌ

계속해서 103풀악을 밟아가며 병천까지 올라왔습니다.
음... 아까 그 삼흥차가 탈크드인건지 한참앞에 있더군요.
이차가 느린건지...?

"풀악을 이렇게 계속 밟아도 되나?" 싶을정도로 103을 유지하며 천안분기점까지 올라왔습니다.
이제 슬슬 차가 많아지겠네요.

예상과는 다르게 차가 오히려 줄어 천안IC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래도 역시 천안IC이후에는 차가 늘어나 속도가 많이 줄은게 느껴지더군요.

하지만 속도저하는 이차만 그런건 아니였는지 삼흥고속 꽁무늬에 딱 달라붙기까지 했습니다.
하필이면 추월을 시도할때마다 차들이 생성되어 따지 못하고 졸졸 따라가는데에 그쳤습니다.

오산.수원선 삼흥이 빠지자마자 엑셀을 쭈욱밟아 속도를 104까지 올릴수 있었습니다.
이후 한동안 차가 없어 103을 유지할수 있었습니다.

뻥뚫린 버전과 함께 오산까지도 103까지 올릴수 있었습니다.

여전히 103~105로 달린 결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구간까지 옴과 동시에 앞에 또 버스가 생겼습니다.

신갈근처까지 가니 차가 막히기 시작하더군요.
확실히 영동고속도로가 인기리에 있는 고속도로가 맞는것 같네요.

뭐때문에 막혔나 봤는데 6800번버스가 무리하게 끼어들다가 막힌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이젠 정체가 해결되었으니 다행이네요.

신갈을 지나니 정체가 풀리기 시작했고, 동사 마산선 4183를 따라 다시 서울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4183호 기사님이 선임인지 졸졸 따라가며 서울영업소를 지납니다.
서울톨게이트까지 오니 롯데월드타워가 보이더군요.
역시 롯데월드타워.

4183호와 함께 어느덧 판교까지 올라왔습니다.
이젠 아예 100도 안 넘기시는 주행을 펼치시더군요.

서울시계를 막넘으니 차가 많아지면서 60대까지 내려왔습니다.

60대를 유지하며 경부고속도로의 종점 양재IC까지 올라왔습니다.
이제 우리버스는 경부간선도로를 조금 달리다 반포IC를 통해 나가게 될겁니다.

감사하게도 양재IC에서 차가 다 빠졌는지 반포IC에선 큰 정체없이 빠져나왔습니다.
정체없이 빠져나온거도 참 오랜만인것같네요ㅋㅋ;;

기사님께 감사인사를 드리고 조금 천천히 하차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도착안내방송도 사실상 화면만 나오는 수준이라 따로 담진 못했습니다.
13:04 대전복합터미널 출발(1분조발)
13:09 대전IC 진입
13:16 신탄진IC 통과
13:27 남이JC 통과
13:29~13:30 청주IC 통과
13:35~13:36 옥산JC 통과
13:46 천안JC 통과
13:50 천안IC 통과
14:06 안성JC 통과
14:15~14:16 동탄JC 통과
14:22~14:23 신갈JC 통과
14:29 서울TG 통과
14:31~14:32 판교JC 통과
14:38 양재IC 통과
14:42~14:43 반포IC 진출
14:49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도착
이용구간
대전복합 - (고속도로) - 서울(경부)
서울까지는 총 1시간 45분이 걸렸습니다.
103풀악을 서슴없이 밟으시며 쭉쭉 달리신덕에 예정시간보다 15분 일찍 도착했습니다.
또한 10년된 뉴프리초기형 차량이지만 스피커가 작동한다는거에 굉장히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On the bus > 고속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부고속(원주고속-서울경부) 프리미엄버스 탑승기 (0) | 2023.04.01 |
---|---|
삼화고속(인천-대전복합) 우등버스 탑승기 (1) | 2023.03.04 |
한양고속(당진-서울호남) 우등버스 탑승기 (0) | 2022.12.10 |
중앙고속(동서울-대전복합) 일반버스 탑승기 (0) | 2022.10.29 |
속리산고속(청주고속-서울경부) 우등버스 탑승기 (0) | 2022.10.15 |